[IT조선 노동균 기자] 도시바가 일반 소비자용 SSD 제품 전용으로 개발된 SSD 관리 프로그램의 트라이얼 버전을 공개하고, 국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도시바 SSD 관리 프로그램은 도시바 SSD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SSD 전용 유틸리티로, 국내 베타테스트를 마친 후 최종 버전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도시바 SSD 유틸리티는 SSD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제품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한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드라이브 정보, 성능 최적화, 자가 진단 스캔, 오버 프로비저닝, 시스템 최적화, 초기화, 추가 툴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 환경에 맞는 관리와 최상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도시바 SSD 유틸리티 베타테스트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버그 및 사용 소감 등을 자유롭게 작성한 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우수 베타테스터에게는 도시바 최신 SSD ‘Q 시리즈 프로’ 128GB(2명), 256GB(2명), 512GB(1명) 등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바 SSD 유틸리티는 주영통신 홈페이지(www.canvio.co.kr)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