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선장 4년 전 인터뷰 (사진=JTBC 뉴스 방송 캡처)

 

 

진도 여객선 세월호 선장 이씨의 4년 전 인터뷰가 공개되어 온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010년 OBS의 한 프로그램에는 이준석 선장이 인천에서 제주도로 가는 청해진해운 소속 오하마나호 여객선을 운항하는 모습과 함께 인터뷰 내용이 공개됐다.

 

당시 이 선장은 "우리 인천 제주 여객선을 이용하시는 분은 다음에 오셔도 안전하고 쾌적하고 우리 승무원들 지시만 따라서 행동하시면 어느 교통수단보다도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4년 후 세월호 침몰 현장에서 이 선장은 승객에게 그 어떤 조치도 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있다.

 

이 선장은 사고 당시 배가 급속도로 침몰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승객들에게 "움직이지 말고 선실에서 대기하라"는 말만 계속해서 남긴 후 제일 먼저 사고 현장을 빠져 나간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또한, 이 선장은 침몰 직전 진도 VTS와의 교신에서도 탈출을 지시하라는 말에 계속해서 구조 여부만 확인한 것으로 전해져 피해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다.

 

세월호 선장 4년 전 인터뷰를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선장이 4년 카메라 앞에서 했던 말처럼만 안전을 지켰더라면, 날개도 채 펴지도 못한 수많은 인재를 이렇게 놓치진 않았을텐데", "세월호 선장 4년 전엔 무슨 생각으로 저랬을까?", "세월호 선장 4년 전에는 성실했던거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