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기자] 소프트웨어인라이프(대표 장선진)가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업 사이트(www.csb.io)를 오픈하고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CBS 서비스 구성도(그림=소프트웨어인라이프)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업(CSB, Cloud Service Brokerage)이란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자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이나 개인의 수요에 맞게 구성해주고, 관리를 해 주는 역할을 말한다. 또 고객에게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어떤 서비스가 고객에게 효율적인지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CSB.IO 사이트를 통해 다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한편, 직관적인 UI로 높은 사용자 편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우선 KT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점으로 AWS, IBM 등과 같은 여러 클라우드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aaS를 비롯한 SaaS, PaaS 등의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로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선진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대표는 “클라우드 관련 종합 서비스로 사용자가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