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카페24 교육센터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전자상거래 예비 창업자와 기존 사업자 대상의 무료 특강 '에듀 투어'를 오는 31일부터 4회 일정으로 대전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에듀 투어'는 지난 수년간 전자상거래 창업을 지원해 온 카페24 교육센터 전문 강사들이 사전 준비와 운영, 마케팅까지의 사업 전 과정으로 구성했다.

 

오픈마켓 및 온라인 쇼핑몰 등 전자상거래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시작으로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쇼핑몰 운영 노하우에 걸친 실전 위주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카페24는 에듀 투어와 카페24 창업센터 한국노총대전점을 연계해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문을 연 카페24 창업센터 한국노총대전점은 수도권 이외 지역 최초의 카페24 창업센터다. 에듀 튜어 특강 4회를 모두 수강하고, 카페24 창업센터 한국노총대전점 입주할 경우 월별 입주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카페24 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1599-7818)를 통하면 된다.

 

앞으로 카페24는 대전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도 창업 특강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자상거래 창업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지역이 수도권 밖으로도 늘어났다는 부분에 의미가 있다.

 

김빛나래 카페24 교육센터 팀장은 "해외 고객까지 대상으로 한 전자상거래 창업이 늘어나면서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분위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셀러 육성을 위해 지역 창업 인프라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