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배 오래 가는 무선 청소기, LG전자 VS7301SCW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4.09.22 15:02 | 수정 2014.09.22 15:03

 


최근 2in1 핸디스틱 청소기를 찾는 소비자가 많다. 필요할 땐 스틱 혹은 핸디 등 용도에 따라서 쓸 수 있는 실속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가 선보인
VS7301SCW는 20만원대라는 매력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다.


 



 


 


듀얼 배터리, 70분 연속사용 가능


 


이 제품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 가운데 하나는 듀얼 리튬 배터리다. 요즘 나온 핸디스틱 청소기는 대부분 무선이다.


 


무선은 선 없이 쾌적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연속사용시간이 20여 분에 불과하다는게 걸림돌로 작용한다.


 


하지만 VS7301SCW는 마치 스마트폰 착탈식 배터리처럼 교체형 배터리를 지원해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했다.


 


청소 모듈 역할을 하는 핸디형 본체 아래쪽을 보면 배터리 탈착 부위가 있다.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착탈이 가능하다. 리튬이온 배터리 1개로 연속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35분이다.


 


배터리 여분을 아예 패키지와 함께 제공하는 만큼 이들 배터리를 모두
사용하면 약 70분 동안 무선 청소기를 연속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배터리 개당 35분이라는 이용시간은 약 모드 설정 기준이지만 강 모드로 설정해도 25분까지 쓸 수 있다.


 



 



 



 


▲ 착탈식 배터리


 


무선 청소기를 쓰다 보면 이용시간이 짧다는 불만이 나올 수 있지만 이 제품은 다른 무선 핸디스틱과 견줘도 최소한 2배 이상 오래 쓸 수 있다.


 


시중에 나온 무선 모델이 착탈식이 아니거나 여분 배터리를 함께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VS7301SCW는 20만원대에 여분 배터리까지 제공, 높은 비용대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교체 비용이 기기값과 비교해 50%에 육박한다는 지적이 나온다는 점을 보면 더 그렇다.


 


이 제품은 배터리 충전이나 작동 상태는 본체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본체에 배터리 잔량 표시등을 배치했다. 또 여분 배터리의 경우 충전 스테이션 옆에 별도 보관함 겸 충전함을 놔둬서 분실 우려 없이 보관이나 충전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거치대 겸용 충전대로 편의성을 끌어올린 것이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4시간 30분이다.


 



▲ 본체에 위치한 배터리 잔량 표시등


 



 



 



▲ 보관과 충전이 한꺼번에 가능한 거치대


 


 


머리카락 엉킴이 없는 비결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안티 헤어 브러시다. 브러시를 보면 회전날개 6개가 앞뒤로 움직여가면서 머리카락 엉킴 현상을 막아준다. 머리카락 엉킴은 청소기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위생상 문제는 물론이고 자칫 머리카락이 뭉쳐서 엉킴이 발생하면 청소기의 생명인 흡입력을 계속 유지할 수 없는 탓이다.


 


VS7301SCW는 안티 헤어 브러시 덕에 이런 머리카락 엉킴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청소를 한 다음 일일이 브러시에 낀 머리카락을 빼내줄 필요도 없는 것이다.


 


편의성도 칭찬할 만하다. VS7301SCW는 핸디 청소기를 따로 빼내서 보면 흡입구 아래쪽에 브러시가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핸디 청소기에 아예 틈새 전용 브러시를 내장한 것이다. 브러시를 굳이 찾아서 끼울 필요도 없다. 그냥 빼내기만 하면 곧바로 창틈이나 가구 사이 등 구석 청소를 편하게 할 수 있다.


 



 



 



 



▲ 핸디 청소기에는 틈새 전용 브러시가 내장되어 있다.


 


핸디스틱 본체 하단을 보면 브러시 부분에 단 LED 라이팅, 조명이 보인다. LED 조명은 가구 아래쪽 같은 어두운 곳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먼지를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그 밖에 이 제품이 참 세심하다고 느끼는 요소 가운데 하나는 핸들이다. 핸들 모양새는 다른 핸디스틱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손잡이 부분 아래쪽에 손가락 걸이를 두는 세심함까지 갖췄다.


 



▲ 본체 브러시 앞쪽에 위치한 LED 조명


 



▲ 손잡이 뒤쪽에 위치한 손가락 걸이


 


VS7301SCW에는 눈에 안 보이는 부분에 대한 배려도 숨어 있다. 제품을 만들 때 유해물질이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늘리는 스프레이 코팅은 뺀 친환경 디자인 공법을 썼다고 한다. 코팅을 대신해 광택이 날 수 있게 반짝이는 금속입자를 넣어서 부분적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효과를 낼 수 있게 했다고 한다.


 



▲ 본체는 금속입자를 넣는 친환경 방식으로 만들었다.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80W다. 먼지통 용량은 0.3리터이며 무게도 2.8kg으로 가벼운 편이다. 무선 청소기를 쓰다 보면 소음이 거슬릴 수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흡입력 3단계 중 강 모드 기준으로 88.4dB, 약 모드에선 82.4dB(실내 환경 65.8dB 기준)로 준수하다.


 



 



 



▲ 먼지통 용량은 0.3리터다.


 


VS7301SCW는 듀얼 배터리라는 뛰어난 무기를 갖추고 있는 2in1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다. 청소시간이 다른 제품보다 2배 이상 길고 경제적이다.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도 눈길을 끈다. 가격도 만족스럽다.


 


테크니컬라이터 이석원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