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준혁] 자동차 정보 포털 다나와자동차는 자사 중고차 평균 시세표를 통해 조회된 9월 3주차 중고차 시세를 발표했다.

 

다나와자동차에서 제공중인 중고차 시세는 보배드림, 오토샵, 오토인사이드 등 대표적인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로부터 제공받은 매물 정보를 평균가격대로 산정한 것으로, 차종별로 가장 정확한 평균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9월 추석을 기점으로 중고차를 판매 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바로 지금이 상태 좋고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를 구매하기에 최적의 시기다.

 

다나와자동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신차를 구입할 때보다 더 신중하고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며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이용해 중고차 시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허위매물이 아닌지 꼭 확인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 사진=다나와자동차

 

한편, 다나와자동차는 9월부터 내차 팔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차 팔기는 차주가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중고차를 매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 서비스다. 간단한 중고차 시세 정보부터 구매자 연결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나와자동차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내차 팔기나 시세 문의 상담 글에 대한 댓글을 앱 푸시 기능으로 알려주어 원활하고 빠른 상담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다나와자동차는 내차 팔기 상담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달 30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나와자동차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시세를 문의하거나 판매희망 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매일 1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주유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김준혁 기자 innova33@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