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진]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된 '2014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해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사진=청와대

 

'상쾌한 세계 경제'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저명인사와 석학들이 참여해 글로벌 금융위기 및 세계적 성장 정체, 지정학적 갈등 등 어려움에도 재도약할 수 있는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박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세계 경제가 저성장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열어 나갈 필요성과 방향을 제시했다.

 

박 대통령은 ▲창조적 성장 ▲균형잡힌 성장 ▲기초가 튼튼한 성장 등을 새로운 성장 시대를 위한 방향으로 제시했으며, ▲창조경제 구현을 통한 역동적인 혁신경제 ▲수출과 내수, 제조업과 서비스업,대기업과 중소ㆍ중견기업의 균형있는 성장 ▲공기업의 방만경영, 각종 정부보조금의 부정수급 등 한국경제에 만연한 비정상적인 관행을 정상화 등을 주요 방향이라고 제안했다.

 

박 대통령은 "세 가지 경제성장의 원칙에 따라 국제공조를 하게 되면 저성장의 고리를 끊고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세계지식포럼에서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여는 소중한 열쇠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