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LG전자의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가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LG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rdZero)’의 첫 신제품으로, 출하가 30만 원 내외의 고가에도 불구하고 9월 본격 출시 이후 11월 말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섰다.
 
LG ‘코드제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의 판매 호조는 유럽 브랜드들이 강세인 국내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시장 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초기 구입 고객 대상 자체 조사 결과, 긴 배터리 사용 시간과 청소 편의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LG전자의 핸디스틱 무선청소기가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사진=LG전자)
LG전자의 핸디스틱 무선청소기가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사진=LG전자)

‘코드제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 in 1)’ 타입으로,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대 70분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장시간 사용해도 흡입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택했고, 1년 무상 보증을 시행한다. 
 
또, 독자 개발한 ‘안티헤어 브러시’를 적용해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한다. 스틱 청소기 흡입구의 6개 브러시 회전 날개를 앞뒤로 움직여 엉킴 없이 흡입력을 유지해준다.  
 
스틱 청소기 흡입구 전면에 LED 조명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 유용하고, 핸디형 청소기는 ‘빌트인 브러시’를 제공해 틈새 청소에 편리하다.
 
이 외에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청소 시 피로감을 줄이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무게 2.8kg, 얇고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함께 핸들 끝 ‘손가락걸이’를 제공해 손목에 힘을 많이 주거나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제품을 쉽게 밀고 당길 수 있다.

LG전자는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1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제휴 카드로 제품을 구입하면 구입 가격의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