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임원 인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4.12.29 15:45 | 수정 2014.12.29 17:07

[IT조선 김남규] 신한금융지주(회장 한동우)는 29일 이사회 및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를 열고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왼쪽 윗줄부터 시계방향으로) 조용병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 김종규 신한 PE 전무, 이신기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 임영진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신한은행 부행장, 이동환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신한은행 부행장, 임영석 신한은행 부행장보, 서현주 신한은행 부행장보, 허순석 신한은행 본부장, 이기준 신한은행 본부장, 유동욱 신한은행 본부장, 김봉수 신한금융투자 본부장, 배기범 신한은행 본부장, 고석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부사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이번 인사는 그룹의 인사원칙인 성과와 역량에 기반해 업무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사를 신임 경영진으로 적극 발탁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성과와 역량이 뛰어난 경영진을 유임해 저성장 금융환경에서 그룹 전략의 일관적인 추진이 가능하도록 했다.
 
우선, 자회사 사장단 인사에서 조용병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이 연임돼 자리를 지켰다. 신한저축은행 신임 사장에는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이, 신한PE 신임 사장에는 김종규 신한PE 전무가 각각 내정됐다.

지주에서는 이신기 부사장이 연임됐다. 신한은행에서는 임기가 만료되는 임영진, 이동환 부행장을 연임했고, 임영석, 서현주 부행장보는 부행장으로 승진시켰다. 허순석, 이기준, 유동욱 본부장은 신임 부행장보로 승진됐다.
 
신한금융투자 신임 부사장에는 김봉수 신한금융투자 본부장을, 신한생명 신임 부사장에는 배기범 신한은행 본부장을 각각 내정했다.
 
고석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부사장은 연임됐고, 신한데이타시스템 신임 부사장에는 박정일 신한테이타시스템 본부장이 승진 발령됐다. 
 
이번에 내정된 임원들은 각 자회사 이사회 또는 주총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주요 임원인사 현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조용병 / 연임    
-신한저축은행 사장, 김영표 / 신규 선임      
-신한PE 사장, 김종규 / 신규 선임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이신기 / 연임,
-신한은행 부행장, 임영진, 이동환 / 연임, 임영석, 서현주 / 연임(승진)     
-신한은행 부행장보, 허순석, 이기준, 유동욱 / 신규 선임  
-신한금융투자 부사장, 김봉수 / 신규 선임          
-신한생명 부사장, 배기범 / 신규 선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부사장, 고석진 / 연임             
-신한데이타시스템 부사장, 박정일 / 신규 선임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