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준혁] 랜드로버코리아는 최첨단 V8 터보 디젤 엔진과 프리미엄 옵션을 탑재해 성능과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서 SDV8 엔진은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에만 적용됐었던 사양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처음 탑재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랜드로버 전 모델 중 가장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을 갖춘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에서도 가장 강력하며, 가장 뛰어난 가속 능력을 갖추고 있다. 랜드로버의 최신 주행 기술을 모두 탑재했으며 압도적인 외관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형 외관옵션인 ‘스텔스팩’을 선택할 수도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1750~3000rpm에서 75.5kg.m의 토크와 339마력의 파워를 기반으로 6.9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 중에서도 가장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능력을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전 모델에는 로우 레인지와 하이 레인지 모드로 구성된 트윈 기어박스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에는 오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다이내믹 리스폰스, 다이내믹 프로그램,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스텔스팩 옵션을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의 존재감을 끌어올릴 수 있다. 스텔스팩 옵션에는 새틴 블랙 컬러의 프런트 그릴과 프레임, 보닛과 테일게이트의 레터링, 22인치 알로이 휠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포함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의 세부 모델은 ‘HSE 다이내믹’과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2가지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4100만 원부터 1억 5120만 원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스텔스 팩 옵션 모델(사진=랜드로버코리아)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스텔스 팩 옵션 모델(사진=랜드로버코리아)

김준혁 기자 innova33@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