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수상자 700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는 ‘제 20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예선 참가 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부터 고등학교 재학생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4월 3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미술대회 접수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 신청 희망자는 온라인 신청을 한 후, 예선작품 실물을 우리미술대회 사무국으로 우편을 통해 발송하거나,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예선 주제는 ‘자유 주제’로 포스터와 데생은 제외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고학년과 중·고등부는 4절지, 유치부와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저학년은 8절지에 그려 접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본선에 참가할 1400명의 예선 통과자는 주요 미술대학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4월 20일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본선 실기대회는 대회 개최 20주년을 맞이해 5월 10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대규모로 개최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5월 29일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6월 13일 서울 우리은행 본점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