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클라우드 SSD volume 서비스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5.03.12 17:01 | 수정 2015.03.12 17:02

[IT조선 이진] KT(회장 황창규)는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olleh ucloud biz)’ 이용 고객이 대용량 데이터를 기존보다 최대 6배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유클라우드 SSD volum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장치를 기존 디스크(HDD: Hard Disk Drive)에서 반도체 메모리가 탑재된 고성능 SSD(solid State Drive) 디스크로 고객이 원하는 만큼 나눠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데이터 저장장치를 SSD로 부분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데이터 처리 속도가 최소 2배에서 6배까지 빨라져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유클라우드 비즈 SSD volume’ 서비스는 데이터 저장 용량과 처리 속도에 따라 글로벌 경쟁사 대비 2~3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해 기업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대폭 줄였다.

정문조 KT IMO 사업담당 상무는 "유클라우드 SSD volume 서비스는 고성능 SSD의 ‘효율성’과 온디맨드 구매의 ‘경제성’을 두루 갖춘 획기적인 클라우드 상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클라우드 SSD volume’ 서비스는 KT의 목동 클라우드 데이터센터(CDC)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천안 CDC, 김해 CDC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