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잘 하는 남자가 섹시하다. 똑똑한 남자를 뜻하는 ‘뇌섹남’의 시대가 가고 이제는 ‘요섹남’의 시대다.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뛰어난 음식 솜씨를 선보인 ‘차줌마’ 차승원을 필두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샘킴, 최현석 셰프까지. 요섹남이 인기를 끌면서 금남의 영역이었던 부엌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요리를 만드는 남자가 늘고 있다. 요리하는 남자가 인정 받는 이 시대, 라면밖에 할 줄 아는 요리가 없을지라도 걱정 말라. 이 아이템들이면 요섹남이 되는 건 시간문제.

브레빌, 프로페셔널 그릴 800GR



다양한 구이 요리와 파니니 샌드위치, 그릴 피자 등을 만들 수 있는 프로페셔널 그릴은 순간 온도가 175-235℃까지 올라가는 고온 양면그릴.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7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그릴 조리판으로 열이 위아래 모두 전달돼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180도로 그릴 조리판을 펼쳐 위아래 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요리를 하나의 그릴로 완성할 수 있다. 

지멘스, 인덕션 4구 
 

14.5cm~21cm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다양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유도가열 방식으로 자기장과 조리기구의 반응에 따라 가열돼 인덕션 홉에 의한 직접적인 화상위험이 없이 조리가 가능하며 4구의 모든 화구에 자동 전원 차단 기능 및 지정한 조리시간이 경과하면 신호음을 울려주는 카운트다운 기능을 탑재,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홈쿠첸, 쿠첸 IH스마트레인지
 


‘렌지만 바꾸어도 생활이 바뀐다’는 컨셉으로 한국형 3구 IH 전기레인지로 출시된 이 제품. 유도 가열 방식(자력을 열에너지로 전환)의 IH(인덕션) 방식을 채택해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열 손실이 적고 화력이 뛰어나 물이 끓는 속도가 3배 정도 빠르다. 가열, 팬, 우림 세 가지 모드는 각각의 요리에 최적화된 조리 환경을 제공하며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다.

테팔, 옵티 그릴
 


테팔 옵티 그릴은 요리재료 두께를 자동 감지·측정하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두께에 따라 알맞은 온도로 요리가 가능하다. 제품 상단에 장착된 그릴판에는 요리재료와 양에 적절한 그릴 표면온도를 측정해주는 자동센서가 반영돼 별도로 온도조절 할 필요가 없고, 요리 진행 단계를 눈으로 알아 볼 수 있는 ‘색상표시 창’ 이 설계돼 있어 쉽고 편리한 요리를 할 수 있다. 
 
 
필립스코리아, 아방세 전기 주전자 HD9380


5가지 온도 설정 버튼으로 음료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온도와 시간으로 끓여준다. 또한 처음 설정한 온도를 30분간 그대로 유지해주는 보온 기능을 탑재, 각종 차나 원두 커피를 내려 마실 때 식은 물을 다시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여기에 물이 끓는 상태나 주전자 본체와 받침대가 분리된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도록 설정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브라운, MQ7 핸드블렌더


버튼 하나로 모든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스마트 스피드’ 기술을 적용해 한 손으로 스피드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1.5L의 넉넉한 용량의 푸드 프로세서가 함께 구성돼 있어 채썰기, 블렌딩, 다지기 등의 기능을 한번에 끝낼 수 있으며 브라운 핸드블렌더 특유의 독특한 벨모양 캡으로 음식물이 튀는 것을 방지한다.

켄우드, 쉐페트 스탠드 핸드믹서


켄우드의 ‘쉐페트 스탠드 핸드믹서’는 베이킹 준비의 필수요소인 혼합, 반죽, 거품내기 등을 한 손으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5단계까지 속력 조절이 가능하고, 순간작동 기능을 탑재했다. 스탠드 타입으로 거치대에 올려두고 사용하거나 일반 소형 핸드믹서로 분리해 사용 가능하며 자동 회전되는 3L 용량의 볼과 거품기 반죽기 툴 모두 견고한 스테인리스스틸로 제작됐다.

필립스 세코, 그란 바리스토



그란 바리스토는 압력 변화가 가능한 커피 추출 그룹을 탑재, 고압으로는 정통 이태리 에스프레소를, 저압으로는 부드럽고 풍부한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풍성하고 부드러운 우유거품을 만들어주는 밀크 카라페를 이용해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버튼 하나로 18가지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허우드, 통5중 미니냄비 5종 세트 



내부의에 눈금표시가 되어있어 따로 계량할 필요가 없는 이 제품은 바닥에서 바디까지 통5중 시스템을 적용해 빠른 시간 안에 음식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가볍고 열전도가 빠른 알루미늄의 장점과 뛰어난 광택, 우수한 내구성의 스테인리스 스틸의 장점을 동시에 지닌 클래드 메탈을 활용했으며 손잡이 부분은 스팟용접으로 처리해 음식물이 잘 끼지 않고 세척이 편리하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건조해 멸균 상태의 가루로 처리해주는 제품. 악취 걱정을 덜어주고 유해 세균 번식을 차단해 주방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음식물 쓰레기를 똑똑하게 처리한다. 또한 처리가 번거로운 닭 뼈나 계란 껍질 등 딱딱한 음식물 쓰레기도 완전 분쇄해 가루로 처리하기 때문에 별도로 분리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 부피도 1/10까지 줄여준다.

한편 IT조선(대표 양승욱)이 발행하는 매거진 앱 트렌드잇은 5월호 라이프 발행을 기념해 '트렌드잇에 바란다'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탭진 앱에서 트렌드잇 5월호 라이프를 다운받은 뒤 해당 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텍 미니PC 'ZBOX BI320(1명)'을 증정한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는 앱 매거진 트렌드잇은 1일 본지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트렌드잇_모바일로, 15일은 자동차, 스포츠, 가전 등을 중심으로 트렌드잇_라이프로 발행된다.

 

 
 
트렌드잇 기획팀  trend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