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어플 ‘여기어때’ 기능 업데이트 고객 편의성 강화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5.05.20 08:48 | 수정 2015.05.20 09:23

[IT조선 박철현] 위드웹의 숙박어플 ‘여기어때(대표 심명섭)’가 다양한 이용자 편의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빠르고 쉽게 주변의 숙박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숙박어플이다. 숙박시설의 내부 사진과 이용후기, 평점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487개의 국내 최다 모텔 제휴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혜택 받는 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여기어때 공략집’ 카테고리가 추가됐다. 공략집에는 ‘1초만에 숙박시설 찾는 법’, ‘커뮤니티에서 선물 받는 법’, ‘회원가입 혜택’ 등 7가지 노하우가 등록되어 있어 처음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도 손쉽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친구 초대’ 기능도 추가됐다. 친구를 3명 초대할 경우 여기어때 포인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5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초대받은 친구가 앱을 설치할 경우에는 신규 가입자에게 5000원 상당의 영화 이용권 2매를 지급한다.

(사진=여기어때)

또한 ‘더보기’ 카테고리의 UI를 바둑판식 아이콘 배열로 변경하여 공지사항, 이벤트, 자주 묻는 질문, 1:1문의, 여기어때 관련뉴스, 친구초대 기능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위치설정’ 기능에서 현재 위치를 표시하는 위치정보(LBS)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유저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여기어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적용됐다. iOS는 일주일 후 적용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