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에서 개발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최대레벨이 70에서 80으로 상향 됐으며, ‘지속 기술’ 최대 레벨이 15까지 확장 됐다. 여기에 상향된 최대 레벨에 맞는 신규 지역8 ‘뒤틀린 회랑’이 더해졌다.

아울러 매일 색다른 전당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요일 던전’ 모드가 추가 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바뀌는 일일 퀘스트 개념의 ‘요일 던전’은 매일 한번씩만 입장 할 수 있으며, 완료시에는 특별한 능력이 있는 ‘마석’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네시삼십삼분)
(사진=네시삼십삼분)
특히 ‘마석’ 1차 업데이트는 ‘블레이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특별한 속성을 지닌 ‘마석’을 가지고 장비에 장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향후 2차 업데이트에서는 ‘마석’의 강화 및 승급 시스템이 추가 될 예정이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해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요일 던전’을  1회 완료 하고, 일일 미션을 10회 이상 달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S급 방어구 뽑기권을 지급하며, 5종류의 ‘요일 던전’을 어려움 난이도로 1회 이상 완료 하는 모든 유저에게 S급 무기 뽑기권을 지급한다.

또한, 8지역을 클리어 하여 9지역에 도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S급 방어구 뽑기권과 S급 무기 뽑기권을, 확장된 만랩인 80Lv을 달성하면 옵션 변경권 10장을 지급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