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가 추천하는 상품은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 ‘MG 기동전사 건담 더 오리진 RX-78-02 건담’이다.

1/100스케일로 제작된 마스터그레이드(MG) 건프라 ‘RX-78-02 오리진 버전’은 내부 구조와 가동/접합 부분을 강화해 기존 MG 건담 프라모델(건프라) 대비 더 넓은 가동영역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 'RX-78-02 오리진 버전’ MG 건프라

‘RX-78-02 오리진 버전’ 건프라는 발부분이 3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있어 앉거나 비스듬히 서는 자세에서 더 자연스러운 액션이 가능하며, 숄더아머도 열고 닫혀 어깨 관절이 폭넓게 움직여진다. 또한, MG 건프라 최초로 섬광 등 ‘임팩트 파츠’가 추가됐다.

MG RX-78-02 오리진 버전 건프라 가격은 하비팩토리 기준으로 4만5000원이며, 회원가는 3만8250원이다.






▲ 'RX-78-02 오리진 버전’ MG 건프라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오리진 버전 건담 RX-78-02 건프라는 따끈따끈한 신상품으로, 만화책에 등장했던 퍼스트건담을 기반으로 건프라로 제작됐다. 이 건프라가 묘사한 퍼스트건담은 허리가 굵고 레트로 적인 구수한 느낌과 현실성을 양립한 기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라고 상품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한편, 하비팩토리는 ‘건프라’, ‘프라모델’, ‘피규어’ 등 키덜트 핵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종합 취미 쇼핑몰로,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인 홍대 부근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비팩토리 오프라인 매장은 모두 3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은 애니메이션 피규어, 지하 1층은 건프라와 프라모델, 지하 2층은 영화 캐릭터 소재 리얼 피규어 상품이 진열돼 있다.


▲ 하비팩토리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