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재필]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민간업체와 제휴해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 판매가격보다 20~30% 싸게 살 수 있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건전한 중고 휴대폰 유통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저렴하고 품질 좋은 중고 휴대폰 공급으로 국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입할 수 있는 중고 휴대폰은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이다. 판매가격은 제조사, 통신사, 모델 및 휴대폰 상태에 따라 책정되는데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가격 보다 20~30% 가량 저렴해 가계통신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중고포털 홈페이지
모바일중고포털 홈페이지
 
중고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가 '모바일중고포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www.epostphone.kr 또는 우체국중고폰.kr)에 직접 접속하면 된다.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 등 원하는 중고 휴대폰을 찾을 수 있고 제조사별로도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구입한 중고 휴대폰은 우체국택배로 안전하게 배송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와 더불어 '사랑나눔폰' 서비스도 실시한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중고 폴더폰을 매원 1000대 가량 무상으로 제공한다.

사랑나눔폰 신청방법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모바일 중고포털에서 가능하며 전국 주요 우체국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제공하게 된다.

중고 휴대폰 매입 및 판매, 사랑나눔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666-326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통해 품질은 물론 가격 면에서도 뛰어난 중고 휴대폰을 국민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과 더불어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및 단말기 완전 자급제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필 기자 jpcho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