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대상 2015’ 올해를 빛낸 카톡 게임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5.12.23 11:21 | 수정 2015.12.23 11:52

[IT조선 박철현]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하기 이용자들에게 올 한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들을 선정하는 ‘카카오 게임대상 2015’ 수상작 11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카카오 게임대상’은 지난 1년간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모바일 게임들을 대상으로 신규 이용자 수, 순이용자 수, 일일 접속자 수, 누적 매출 및 인기 순위, 카카오 게임하기 운영진 의견 등 다양한 지표들을 종합해 선정했다.  

카카오는 올해 새로 출시된 게임들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올해의 게임’ 수상작으로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프렌즈팝’, ‘상하이 애니팡’, ‘백발백중’,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 온라인’ 등 총 5 작품을 선정했다. 또 기존 출시 게임들 중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인기왕 게임’ 수상작으로 ‘드래곤 플라이트 ’,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애니팡2’, ‘별이되어라!’, ‘세븐나이츠’  등 6작품을 선정했다.  

카카오 게임대상 2015

‘카카오 게임대상 2015’에 선정된 개발사 중 ‘게임빌’은 2년 연속, ‘넷마블게임즈’, ‘선데이토즈’는 3년 연속으로 수상작 대열에 올라 모바일 게임 강자의 저력을 재확인했다. 특히 중소개발사 중 '루노소프트'가 좋은 성적을 내며 올해 처음 게임대상에 선정되었으며, '아워팜'도 유일한 해외 게임사로 수상작 리스트에 포함되며 중국 게임의 대세감을 보여줬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해당 수상작들을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카카오 게임하기에 별도 테마 페이지를 마련해 ‘카카오 게임대상 2015’에 선정된 게임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올해 출시된 게임들 중 FPS, 퍼즐,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골고루 수상작에 선정돼 모바일 게임 장르 다변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카카오 게임대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분야의 게임 파트너들과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7월,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으로 처음 선보였던 카카오 게임하기는 현재 800여 파트너와 6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이며, 5억2000만 명이 넘는 누적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