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차주경] DJI는 새로운 드론용 개발자 키트, 모바일 SDK 3.0 버전과 함께 10만 달러 상금이 걸린 개발자 경연대회를 연다.
 
DJI 모바일 SDK 3.0은 개방적이고 유연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새롭게 재디자인된 모바일 SDK 3.0 Suite, 온보드 SDK와 가이던스 SDK를 포함한 DJI 의 SDK로 그들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DJI 개발자 경연대회 (사진=DJI)
DJI 개발자 경연대회 (사진=DJI)
DJI 개발자 경연대회는 3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스타트업과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벤트다. DJI는 이번 행사를 포드 자동차, 유엔 개발 프로그램(UNPD)과 함께 협동해 진행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이론적 탐색과 구조 임무에 대한 도전 과제가 주어진다. 재난 위치에서 자동차로 자료를 송신하고 이륙한 곳으로 돌아오는 애플리케이션 제작이 과제다.
 
참가자 중 15개 팀이 최종후보로 2차전에 진출한다. 이 중 10개 팀이 결승전에 진출하고 결승진출 팀들은 자신들의 앱을 사용하여 가상의 수색 구조 미션과 움직이는 포드 F-150 픽업트럭에서 이착륙과 수집한 자료를 송출하는 임무까지 완성해야 한다.
 
DJI 담당자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무인 항공기의 가능성과 위력이 알려지고 있다. 사용 사례가 늘어나면서 드론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도 늘어나게 될 것이다. 개발자 경연대회와 새로운 SDK로 DJI는 애플리케이션 발전과 생산에 유익한 환경을 만들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