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추천상품:하비팩토리] HG 구시온・구시온 리베이크・류세이고 건프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6.02.03 17:38 | 수정 2016.02.03 18:08
[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 추천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은 하이그레이드(HG)등급 ‘건담 구시온',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류세이고(그레이즈 카이2)’다. 상품 가격은 각각 1만 2000원이다.



HG ‘구시온', ‘구시온 리베이크', ‘류세이고'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모빌슈츠로 1/144 스케일로 제작됐다.



HG ‘건담 구시온' 건프라는 해적집단 부르어스의 넘버2 쿠달 카델이 탑승했던 모빌슈츠로 뚱뚱한 장갑으로 인해 ‘건담'이라는 이름이 다소 어색하게 느껴지는 기체다. 건프라는 두터운 장갑에서 오는 이미지와는 달리 몸체 가동성이 훌륭한 편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구시온'은 등장 장면이 적다. 건담 팬들은 구시온의 디자인을 두고 너무 빨리 퇴장시키기에 아까운 기체라 평가하고 있다.




▲ HG 건담 구시온 건프라



HG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는 애니메이션에서 구시온의 퇴장 후 등장한 기체로 구시온을 개량한 모빌슈츠다. 구시온 리베이크는 구시온의 등 파츠가 방패로, 다리 부분의 부스터가 어깨 부스터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며, 어깨 부스터 속에 또 다른 팔인 서브암 파츠가 수납되어 있다. 또 2가지 형태로 헤드를 변경시킬 수 있다.



건프라 ‘구시온 리베이크'는 헤드 표현 방식이 스티커에 의존하고 있어 그다지 높은 품질의 건프라가 아니라는 마니아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 HG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HG ‘류세이고(그레이즈 카이2)’는 앞서 출시된 ‘그레이즈 카이' 건프라의 개량형 기체다. 기존 그레이즈에 비해 화려한 컬러링이 특징이며, 헤드 부분에 뿔안테나, 어깨 장갑이 등으로 이동했으며 후방 스커트 파츠가 변경됐다. 또 HG ‘백련' 건프라에 부속된 칼 무기 파츠를 HG 류세이고 건프라의 엉덩이 부분에 장착할 수 있다.




▲ HG ‘류세이고(그레이즈 카이2)’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HG ‘구시온', ‘구시온 리베이크', ‘류세이고' 건프라는 지난 1월 30일 입고된 최신 건프라 상품이다. 현재 애니메이션 건담 철혈의 오펀스가 방영되고 있어 원작에 등장한 기체를 소재로 한 건프라 상품의 인기가 높다"라고 상품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한편,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는 현재 국내에도 방영되고 있는 건담 최신 작품으로 주인공과 소년들의 끈끈한 우정과 좌절, 성장을 그린 휴먼드라마로 기획됐으며, 소년들이 이끌어 가는 이야기와 사람과 함께 변화해 가는 건담의 모습을 영상 속에서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시즌 2까지 제작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잇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