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 청년 벤처 CEO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6.02.16 08:34 | 수정 2016.02.16 09:16

[IT조선 박철현]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가 ‘청년 벤처 CEO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설립된 벤처기업이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3월 31일까지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전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제안 양식과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된 출품작 중 1차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추가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차별성, 대중성, 가능성 등을 평가받는다.


IMI 청년 벤처 CEO 공모전 연다

청년 벤처 CEO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심사는 6월 1일 실시되며, 최종 수상작은 7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한 수상식은 8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작 중 최우수상(1팀)에는 상금 1000만원이, 금상(1팀)에는 상금 500만원이, 은상(2팀)에는 300만원이, 동상(3팀)에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사업 타당성이 검증된 수상작이 사업화될 경우, 최대 30억원 규모의 투자 지원금과 아이엠아이의 경영 노하우가 제공된다. 또 수상자가 원할 시 아이엠아이 채용 기회도 부여될 예정이다.

이정훈 아이엠아이 대표는 “아이엠아이 역시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한 벤처기업”이라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제2의 아이엠아이를 꿈꾸는 개인 및 벤처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pchu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