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 추천 상품은 HG ‘건담 발바토스 제6형태’와 HG ‘그림겔데'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이다. 상품 가격은 발바토스 제6형태가 1만4000원, 그림겔데가 1만2000원이다.

HG ‘건담 발바토스 제6형태'는 모빌슈츠 발바토스의 기본 형태에 다수의 장갑을 덧대고 새로운 둔기 형 무기 ‘렉스'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발바토스 제6형태'는 모빌슈츠의 발부분이 힐 타입으로 변경되고 상체 장갑이 더 두꺼워졌다. 건프라는 앞서 출시된 HG 슈발베 그레이즈의 허리 장갑을 붙일 수 있고, 몇 가지 파츠 변경을 통해 발바토스 제5형태 모습도 표현할 수 있다.

'발바토스 제6형태'의 무기 렉스는 티라노사우르스 공룡 머리 부분을 닮았으며, 둔기처럼 휘두르거나 집게처럼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렉스 무기 머리 부분에는 체인소드 톱날이 달려있다.

HG '발바토스 제6형태' 건프라의 아쉬운 점은 힐타입으로 변경된 발에 있다. 땅에 맞닿는 부분이 줄어든 만큼 건프라 중심을 잡아 세워두기가 어렵고, 무기도 크고 무거워 스탠드 없이 액션 포즈를 취하기 어렵다.

 
 
 
 

▲ HG 건담 발바토스 제6형태


모빌슈츠 ‘그림겔데'는 ‘그레이즈'의 발전된 형태로, 2개의 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HG ‘그림겔데' 건프라는 그림겔데의 2개 검을 모빌슈츠 양팔에 달린 실드에 수납할 수 있으며, 폴리캡 파츠가 다수 사용돼 그림겔데의 다채로운 액션을 건프라로 재현할 수 있다. 그림겔데 머리 부분은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머리를 열었을 때 구형 내부 파츠가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참고로, 모빌슈츠 ‘그림겔데'의 파일럿은 ‘가면의 남자'다. 가면의 남자는 지구연합세력 걀라르호른 소령 ‘맥길리스 파리드'의 또 하나의 얼굴이다.

 
 
 
 

▲ HG '그림겔데' 건프라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HG 발바토스 제6형태와 그림겔데 건프라는 지난주 입고된 최신 건프라 상품이다. 발바토스 제6형태/ 그림겔데 건프라는 하이그레이드(HG) 상품 중 가격 대비 디테일이 매우 우수한 상품이다"라고 추천 이유를 말했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한편, 건담 구시온과 구시온 리베이크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는 건담 최신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과 소년들의 끈끈한 우정과 좌절, 성장을 그린 휴먼드라마로 기획됐다. 애니메이션은 시즌 2까지 제작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덜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