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가 추천하는 키덜트 상품은 반다이의 ‘게키드라이브(GekiDrive)’ 미니카다. 가격은 개당 1만 3200원(하비팩토리 기준)이다.

▲ 게키드라이브 'GD머신', 위에서부터 '001 드래곤게임', '002 나이트쿠거', '003 버스트피닉시온' (이미지=반다이)

▲ GD머신 주행 이미지 (이미지=반다이)


‘게키드라이브'는 종합 장난감 엔터테인먼트 기업 반다이가 2016년에 새로이 출범시킨 미니카 브랜드다. 게키드라이브는 최대 90도에 이르는 경사각을 빠른 속도로 주파하는 재미, 레이스 코스에서 미니카들이 서로 부딪히면서 벌어지는 예상할 수 없는 일촉즉발 요소가 맞물려 짜릿한 재미를 안겨 준다. 

▲ 게키드라이브 커스텀 파츠


▲ 게키드라이브 전용 트랙, 가격은 12만원(하비팩토리 기준)

게키드라이브 GD머신은 건담 프라모델(건프라)로 유명한 반다이가 만든 만큼 플라스틱 키트 디테일이 뛰어나고 색분할된 파츠 수가 많다.

GD머신은 타미야의 미니4륜 미니카와 달리 2륜 후륜구동 방식으로 달린다. 모터 크기도 미니4륜 미니카에 비해 작지만 2륜 구동 방식인 만큼 빠른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GD머신의 단점은 앞바퀴를 통짜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주행 성능 확보를 위해서는 고무 타이어가 끼워진 커스텀 휠타이어 세트가 필수적이다.

게키드라이브는 초등학생들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조립설명서의 모든 그림이 풀컬러로 인쇄되어 있다.

▲ 게키드라이브 GD머신 파츠 구성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게키드라이브는 어린 시절 학교 앞 문방구에서 많이 즐겼던 미니카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상품이다. 게키드라이브는 30~40대 성인에게 소년 시절의 향수를, 한창 자라는 어린이에게 새로운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