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앱 개발자들과 '구글I/O 2016' 참여자들에게 제공한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가 페이스북 등 SNS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구글I/O'는 구글이 개최하는 웹과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위한 행사로 매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io16’ 해시태크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
‘#io16’ 해시태크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
구글I/O 2016 행사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판인 '구글I/O 2016' 버전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는 파란색 몸체에 검은색 상의와 회색 하의를 입은 안드로이드 마스코트를 입체화했다. 피규어의 검은색 상의 전면에는 구글I/O 2016을 의미하는 '#io16' 해시태크 로고가 그려져 있다.

한편,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 (ICT)전문매체 IT조선은 5월 26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구글I/O 2016 인사이트 셰어링'을 연다. 구글I/O 2016 인사이트 셰어링'은 다년간 구글I/O에 참석한 김용욱 개발자와, 토종 개발자인 IT조선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이 생생한 현장의 기록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날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안드로이드 한정판 피규어(1명)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