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정맥 인증 기술’ 적용한 ATM 부산은행 공급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6.08.29 14:19
LG CNS는 LG히다찌의 손가락 정맥(지정맥) 인증방식을 적용해 '스마트 ATM'을 출시하고, BNK 부산은행에 시범운영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G히다찌의 지정맥 인증방식이 적용된 ‘스마트 ATM’ 기기. / LG CNS 제공
'스마트 ATM'이란 기존 은행 창구 직원이 하던 업무를 이용자 스스로가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인 스마트 금융기기로, 비대면 실명 확인이 가능하다.

LG CNS '스마트 ATM'은 국내 최초로 ATM 분야에 LG히다찌 지정맥 인증 기술을 적용했다. 지정맥 인증 기술은 손가락 내부의 정맥 패턴을 정보로 활용하기 때문에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ATM 장치 외부로 원본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아 보안성이 우수하다.

LG히다찌 지정맥 솔루션은 인증 속도가 빠르고 사용 방법이 편리해, 현재 일본 내 바이오 인증 ATM의 80% 이상이 채택하고 있다. 부산은행 '스마트 ATM' 지정맥 인증 서비스는 지정맥 특징 정보를 분리하고 암호화해 별도로 저장한다.

'스마트 ATM'은 일반적인 ATM 서비스 외에도 ▲예·적금 신규가입 등 상품 신규 서비스 ▲인터넷·스마트 뱅킹 신청 및 보안카드 발급 ▲ 통장·카드 재발행 신청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BNK 부산은행은 '스마트 ATM'을 통해 은행 창구에서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감소할 계획이다. 은행 직원은 고객 상담이나 상품 판매 등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석희 LG히다찌 신사업전략담당은 "부산은행 스마트 ATM에 적용된 지정맥 인증 서비스를 시작으로 무매체 간편 결제를 속속 선보일 계획이다"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지정맥 인증으로까지 발전시켜,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문근 LG CNS 금융자동화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부산은행 스마트 ATM은 금융업무의 혁신과 편리함이라는 실질적인 가치에 중점을 뒀다"며 "LG CNS는 향후에도 금융 서비스 분야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