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가 영국 유력 IT 매체로부터 연이어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됐다.

영국 IT 매거진 '왓하이파이(What Hi-fi)'는 '2016 어워드'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UE49KS8000)를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진 TV'로 평가하며 5점 만점을 부여하고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했다. 47~52인치 TV를 포함한 3개 부문(총 7개 부문)에서도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가 5점 만점으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SUHD TV는 2016년 7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의 '올해의 TV' 선정에 이어 영국에서만 '올해의 TV' 2관왕을 거머쥐었다.

영국·미국 매체가 선정한 ‘올해의 TV’를 다수 수상한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 / 삼성전자 제공
영국·미국 매체가 선정한 ‘올해의 TV’를 다수 수상한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 / 삼성전자 제공
한 해 동안 영국에서 출시된 모든 TV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추천하는 매체 '왓하이파이'는 '2016 어워드'에서 ▲우수한 음향 성능 ▲접근성 강화한 스마트 기능 ▲360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를 '올해의 TV'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에 대해 "풍부하고 생생한 색 표현력으로 영상의 깊이감과 강렬함을 느낄 수 있었다. 섬세한 화질 표현 기술로 영상에 완벽하게 몰입 가능하다"고 극찬했다.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에 대한 호평은 영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이어졌다. 미국 유명 IT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10월에 진행된 TV 평가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 두 모델(55KS9000/65KS9800)을 각각 '최고의 스마트 4K TV'와 '최고의 커브드 TV'로 선정했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고 권위의 IT 전문 매체들의 잇따른 호평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삼성 퀀텀닷 SUHD TV의 우수성을 전했다. 퀀텀닷 SUHD TV의 기술력을 내세워 11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대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