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글로벌 창사 10주년 기념 ‘특별 에디션’ 신제품 대거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6.11.01 09:16
글로벌 IT 제조사 조텍 인터네셔널이 지난 10월 25일 홍콩 더 미라 호텔에서 진행된 조텍 글로벌 창사 10주년 맞이 행사에서 '10주년 특별 에디션' 제품들을 선보였다.

홍콩에서 진행된 10주년 행사에서 선보인 특별 에디션 제품들은 그래픽카드와 미니 PC, SSD 등이며, 기존 조텍 제품들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퍼포먼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텍이 글로벌 창업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조텍 지포스 GTX 1080 아틱스톰 써멀테이크 10주년 에디션’ / 조텍코리아 제공
'조텍 지포스 GTX 1080 아틱스톰 써멀테이크 10주년 에디션(ArcticStorm Thermaltake 10 Year Anniversary Edition)'은 조텍과 쿨링솔루션 전문기업 써멀테이크의 기술진이 합작한 수랭 쿨링 그래픽카드로, 새롭게 디자인한 PCB 기판을 사용해 일반 아틱스톰 모델의 8+2페이즈 전원부를 16페이즈로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듀얼 바이오스(BIOS)를 지원해 오버클럭 환경에 더욱 특화됐다.

특히 이 제품에는 엔비디아의 'SLI HB' 프로토콜을 적용해 다중 그래픽카드 환경 구성 시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조텍 SLI HB 브릿지'가 추가된다.

고성능 미니 PC ‘조텍 ZBOX 매그너스 EN1080 10주년 에디션’(사진 왼쪽)과 고성능 SSD ‘조텍 소닉스(SONIX) SSD 10주년 에디션’ / 조텍코리아 제공
두 번째로 선보인 제품은 수랭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미니 PC '조텍 ZBOX 매그너스(MAGNUS) EN1080 10주년 에디션'으로,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코어 i7-6700 프로세서에 미니 PC 최초로 지포스 GTX 1080 GPU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대형 데스크톱 못지 않은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며, 조텍의 LED 라이트닝 기술인 '스펙트라(SPECTRA)'가 적용되어 본체 3면에 적용된 LED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고성능 SSD인 '조텍 소닉스(SONIX) SSD 10주년 에디션'으로, 이전 세대 대비 약 10% 향상된 최대 2800Mbps의 매우 빠른 데이터 읽기 속도를 지원한다. 성능 뿐만 아니라 라이트닝 기술을 통해 화려한 튜닝 시스템 구성에 최적화됐다.

조텍의 VR(가상현실) 백팩 ‘조텍 VR GO’ / 조텍코리아 제공
마지막으로 선보인 조텍의 VR(가상현실) 백팩 '조텍 VR GO'는 지난 6월 컴퓨텍스에서 처음 선보인 프로토타입 모델의 완성형 제품으로, 프로토타입 모델에 비해 더욱 개선되고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워진 무게로 장시간 착용시의 착용감과 불편함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포스 GTX 1070 GPU를 탑재해 각종 최신 게임 및 VR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 중간 충전 없이 연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VR HMD 연결을 위한 HMDI 출력단자와 USB 단자를 제품 상단에 배치하고 다른 케이블들은 내부로 수납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니 웡(Tony Wong) 조텍 인터네셔널 CEO는 "ZOTAC이란 브랜드를 시작하면서부터 우리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멈춘 적이 없었다"며 "그래픽과 컴퓨팅 솔루션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에 집중하며, 시장을 정의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 서비스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조텍 10주년 특별 에디션 제품의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은 미정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