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 실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2.06 12:26
신한금융투자는 복잡한 로그인 절차 없이 지문만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가 지문인증으로 복잡한 인증 절차를 대체할 수 있는 신한아이 알파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제공
이번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신한아이 알파에 적용됐다. 복잡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과정을 지문인증 한 단계로 간소화시켜 투자자가 편리하게 이체와 조회가 가능하다.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 지문을 입력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바이오 정보를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지문인증 로그인 시 사용자가 보낸 지문인증 결과값을 공동 생체인증 서버에서 검증해 승인을 거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9.0 이상의 운영체제를 갖춘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6일부터 지문인증으로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이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는 2월 중 도입될 예정이다.

이광렬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운영부장은 "고객들이 쉽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빠르고 편리하게 MT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