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의 고음질 무선 스피커 'LS50 와이어리스'가 국내 출시된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300만원. LS50 와이어리스는 티타늄 그레이/레드, 유광 블랙/블루, 유광 화이트/코퍼의 세 가지 색상으로 나뉘어 판매된다.

오디오 브랜드 KEF는 지난 1961년 레이몬드 쿡이 설립했으며, 자연스러운 소리를 내는 스피커를 목표로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세계 오디오 파일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제품 LS50 와이어리스는 하이파이 북쉘프 스피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LS50에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등 디지털 무선 기술과 앰프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스피커는 KEF 만의 Uni-Q 기술을 적용한 드라이버로 실내 어디에서나 최적의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11세대 Uni-Q 드라이버는 베이스와 미드레인지 콘, 드라이버 중앙에 위치한 트위터로 디테일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LS50 와이어리스 스피커 출력은 각 230와트다.

LS50 와이어리스는 2.4GHz/5GHz 듀얼 밴드 와아파이와 aptX 코덱을 사용한 블루투스 4.0, USB Type B, TOSLINK 광 장치 및 RCA 아날로그 등 다양한 유/무선 입력을 지원한다. 스피커는 상단 터치식 제어 패널 또는 리모컨으로 제어 가능하며,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스피커를 제어할 수 있다.

KEF LS50 와이어리스 무선 스피커. / 소비코AV 제공
KEF LS50 와이어리스 무선 스피커. / 소비코A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