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 세워질 실물크기 '유니콘 건담'은 어떤 기체?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3.07 09:11
도쿄 오다이바의 명물로 자리했던 '실물 크기 건담(RX-78-2 Ver.GFT)'이 3월 5일을 마지막으로 철거된다. 이 자리에는 새로운 '유니콘 건담'이 들어설 예정이다.

콘텐츠 전문 기업 반다이남코홀딩스와 건프라와 장난감으로 유명한 반다이, 애니메이션의 선라이즈와 소츠(創通)는 2017년 가을, '실물 크기 유니콘 건담'을 오다이바에 설치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2017년 도쿄 건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니콘 건담'을 설치할 계획이며, 박력있는 새로운 실물 크기 건담이 도시 활성화에도 공헌할 것이다"고 밝혔다.

반다이는 오다이바에 위치한 건담 상품 전문점 '건담 프론트 도쿄'를 4월 7일부로 폐관하고 그 자리에 건담 프라모델(건프라) 전문점 '건담베이스 도쿄(THE GUNDAM BASE TOKYO)'를 2017년 여름 오픈할 예정이다.
2017년 가을, 오다이바에 세워지는 ‘실물 크기 유니콘 건담’ 가상 설치도. / 반다이 제공
◆ 유니콘 건담은?

'유니콘 건담'은 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OVA)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UC)'에 등장하는 모빌슈트(로봇)로 평소 모습인 '유니콘 모드' 상태에서 머리에 달린 싱글 안테나 모습이 신화 속 동물 '유니콘'을 연상시킨다.

건담 세계관 속 모빌슈트 제조사 애너하임이 개발한 'RX-0 유니콘 건담'은 특수능력을 갖춘 파일럿 '뉴타입'이 기체에 탑승하면 온 몸에 붉은 빛(사이코 프레임)이 감도는 '디스트로이 모드'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뉴타입 파일럿의 감응파가 일정 수치를 넘으면 붉은 빛이 초록빛으로 바뀌는 '각성 모드'로 변한다.

유니콘 건담은 파일럿의 강한 염원에 의해 인간의 영혼과 모빌슈트 기체가 일체가 되는 '제 3형태'로도 변신하며, 3형태로 변한 유니콘 건담은 손 한번 휘두르는 것으로 전함을 멈추게 하는 초능력에 가까운 힘을 발휘한다.
애니메이션 극중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 / 반다이 캡처
◆ 유니콘 건담 관련 상품은?

유니콘 건담은 지구연방우주군 제 13 독립부대 '론도 벨' 소속 기체 외에도 지구연방우주군 소속 '유니콘 건담 밴시'와 '유니콘 건담 페넥스' 등 모두 세 가지 유니콘 건담이 존재한다.

반다이는 유니콘 건담, 밴시, 페넥스 등 모든 유니콘 건담을 건프라 상품으로 제작했으며, 가장 디테일이 뛰어난 '퍼펙트그레이드(PG)'부터 일반 상품인 '하이그레이드(HG)'까지 다양하게 만들어져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제대로 만들어진 유니콘 건담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PG상품을 권한다. PG건프라는 1/144스케일로 만들어지는 HG건프라와 달리, 1/60스케일의 빅사이즈와 몸체에 움직여야 할 부분이 모두 가동되는 등 뛰어난 세부 디테일을 자랑한다.

반다이는 PG건프라로 '유니콘 건담', '유니콘 건담 밴시', '유니콘 건담 페넥스' 등 모든 유니콘 건담을 제작해 시중에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PG 유니콘 건담이 반다이몰 기준 24만원, 유니콘 건담 밴시 노른이 26만4000원, 유니콘 건담 페넥스가 가장 비싼 4만3200엔(약 44만원)이다.
PG ‘유니콘 건담’ 건프라. / 반다이 제공
 
PG ‘유니콘 건담 밴시 노른’ 건프라. / 반다이 제공
 
PG ‘유니콘 건담 페넥스’ 건프라. 가격은 PG유니콘 건담 중 가장 비싼 44만원선. / 반다이 제공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