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여자아이를 위해 태어났다, 레고 프렌즈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3.15 11:17
"레고 프렌즈는 여자 아이들을 위해 태어났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과 다양한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레고코리아 프렌즈 브랜드 담당자의 말이다.

'레고 프렌즈(LEGO Friends)'는 레고 그룹이 2012년 여자 어린이를 위해 개발한 브릭 장난감으로, 스테파니, 올리비아, 엠마, 미아, 안드레아 모두 5명의 주인공들이 '하트 레이크 시티'라는 가상의 도시에서 펼쳐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레고 브릭으로 담아낸 것이다.

레고 프렌즈 메인 캐릭터 5명을 담은 일러스트. / 레고 제공.
레고 프렌즈 시리즈는 여자아이들이 프렌즈 캐릭터 친구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무한 확장해 만들어갈 수 있는 스토리텔링 장난감으로, 부모가 딸과 역할 놀이를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매력으로 레고의 글로벌 주력 상품으로 성장했다.

레고가 여자 아이들을 위해 만든 레고 브릭 장난감은 '프렌즈'가 처음이 아니다. 레고는 1971년 주방을 재현할 수 있는 '홈메이커(Homemaker)', 1991년 각종 휴양지를 꾸밀 수 있는 '파라디사(Paradisa)', 1997년 여자아이들의 취향에 맞는 집과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스칼라(Scala)'를 선보였다.
1997년 등장한 레고 ‘스칼라’는 여자아이를 위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브릭셋 캡처.
 
레고 ‘스칼라’는 미니피규어 모양도 기존 레고 미니피규어와 확연히 다르다. / 핀터레스트 캡처.
레고 프렌즈와 가장 가까운 모습을 보였던 소녀들을 위한 레고 브릭 '벨빌(Belville)'은 핑크색 브릭을 듬뿍 사용하고 미니피규어로 공주님 등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여자아이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레고 프렌즈'는 핑크 등 여아들이 좋아하는 색상 브릭이 가득한 것은 물론이고 미니피규어 자체도 기존 레고 미니피규어와 달리 여자아이 취향에 꼭 맞게 예쁘게 만들어져 있다.

1994년 여자아이를 위해 레고가 내놓은 레고 ‘벨빌’. / 핀터레스트 캡처.
아래는 레고코리아가 밝힌 인기가 높은 레고 프렌즈 상품이다.

◆ 레고 프렌즈 '스테파니의 집'(41314)

레고 프렌즈 메인 캐릭터 중 한 명인 '스테파니'가 살고 있는 집을 소재로 한 이 브릭 상품은 2층 구조의 스테파니 집과 스테파니의 펫 아기토끼 '칠리'의 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니 피규어는 스테파니와 그녀의 엄마 알리샤와 아빠 제임스가 각각 동봉된다.

스테파니 집 속에는 문이 열리는 오븐, 요리판, 쿠커 후드, 싱크대, 식탁, 의자, 창가의 의자, 문이 열리고 소파, 커피 테이블, TV가 비치된 거실이 들어 있고 2층에는 침대가 딸린 침실, 책상, 문이 열리는 곡면의 발코니, 샤워실과 변기, 샤워기와 세면대, 사무실, 책상, 회전의자, 랩톱 컴퓨터가 마련되어 있다. 스테파니의 집은 완성 모형 기준으로 높이 22cm, 깊이 27cm 크기이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9만9000원이다.
레고 프렌즈 ‘스테파니의 집’. / 레고 제공.
◆ 레고 프렌즈 '하트레이크 스포츠 센터'(41312)

하트레이크 시티의 스포츠 센터를 담아낸 이 레고 프렌즈 브릭은 문이 열리는 사물함 2개, 펀치백과 링이 설치된 체육관, 믹서가 비치된 주스바, 런닝머신, 철봉과 미러가 설치된 스튜디오, 슛을 날릴 수 있는 농구 연습장, 축구 골대, 자전거 거치대 그리고 자전거로 구성되어 있다.

레고 프렌즈 메인 캐릭터 '미아'와 소년 캐릭터 '로버트' 미니피규어가 동봉되는 '하트레이크 스포츠 센터' 크기는 높이 12cm, 너비 23cm이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5만9900원이다.
레고 프렌즈 ‘하트레이크 스포츠 센터’. / 레고 제공.
◆ 레고 프렌즈 '하트레이크 피자 가게'(41311)

하트레이크 시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재현한 '하트레이크 피자 가게'는 문과 창문이 열리는 1층의 주방, 피자 오븐, 조리대, 싱크대, 요리판, 금전등록기, 모종 화분, 그리고 2층의 발코니 레스토랑, 테이블, 의자가 딸린 피자가게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피자 가게 브릭에는 레고 프렌즈 메인 캐릭터이 '엠마'와 '올리비아'의 미니피규어가 동봉된다. '하트레이크 피자 가게' 크기는 완성 모형 기준으로 높이 15cm, 너비 12cm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4만4900원.
레고 프렌즈 ‘하트레이크 피자 가게’. / 레고 제공.
◆ 레고 프렌즈 '퍼피 운동대회'(41300)

레고 프렌즈 메인 캐릭터 중 한 명인 '미아'와 그녀의 강아지 스카우트, 티나 미니피규어가 동봉된 '퍼피 운동대회'는 하트레이크 시티의 강아지 경연대회를 재현한 브릭 상품이다. 패키지 속에는 강아지 경연대회 무대 소품인 입구, 회전판, 연단, 마이크, 계단과 미끄럼틀이 딸린 심사위원석, 민첩성 테스트용 시소, 바가 걸쳐진 점프대, 몸단장 구역, 먹이통 등이 담겨있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2만9900원.
레고 프렌즈 ‘퍼피 운동대회’. / 레고 제공.
◆ 레고 프렌즈 '스테파니의 우정 카페'(41308)

스테파니가 그녀의 친구들을 위해 컵케이크를 굽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스테파니의 우정 카페'는 주방 싱크대, 문이 열리는 찬장, 조리대, 믹서, 문이 열리는 오븐, 요리판, 회전하는 케이크 스탠드가 딸린 테이블, 의자 2개가 동봉되어 있으며, 믹서 그릇, 숟가락, 프라이팬, 식품 보관용 단지, 재료 목록, 아이싱 펌프, 컵케이크 토핑 등의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브릭 패키지에는 스테파니와 그녀의 펫 아기토끼 데이지가 들어있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만2900원.
레고 프렌즈 ‘스테파니의 우정 카페’. / 레고 제공.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