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29일 주주총회에서 기존 회사명인 '심플렉스인터넷 주식회사'를 '카페24 주식회사(cafe24 corporation)'로 변경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카페24' 서비스 성장으로 회사 대표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 상승을 반영한 것이다. 앞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카페2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쇼핑몰 솔루션, 마케팅, IT 인프라 등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 역량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로 집중해 고객의 글로벌 성공을 실현하는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외 상장을 추진, 전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이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회사의 인적, 물적 모든 리소스를 '카페24'에 집중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며 "창의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페24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해 거래액 5조3000억원을 달성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지배적 사업자임을 입증했다. 현재 80여개의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105만 K-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