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신형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모델 CUH-2000 시리즈/1TB)의 특별 디자인 모델과 PS4소프트웨어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일본어 버전)를 묶은 한정판 'PS4 드래곤 퀘스트 로토 에디션'을 7월 29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PS4 드래곤 퀘스트 로토 에디션'은 전설 로토의 PS4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PS4와 듀얼쇼크(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에 로토 블루의 색상과 로토의 문장이 들어간 특별 한정 모델이다.

소니 PS4 한정판 ‘PS4 드래곤 퀘스트 로토 에디션’. / SIEK 제공
소니 PS4 한정판 ‘PS4 드래곤 퀘스트 로토 에디션’. / SIEK 제공
특히 골드로 도장한 PS4에 장착 가능한 외톨이 메탈 USB 커버 피규어도 함께 동봉된다. 드래곤 퀘스트 Ⅲ의 아레프갈드에서가 흐르는 오리지널 테마가 포함되며 드래곤 퀘스트의 세계관을 흠씬 느낄 수 있는 보석 상자 풍의 박스에 수납된다.

한편,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열한 번째 작품이 되는 최신작이다. 이 작품에서는 시리즈의 원점으로 돌아가 '용사'의 모험을 그린다. PS4에서만 표현 가능한 광활하고 아름다운 로토제타시아의 세계를 맛볼 수 있고, 각종 필드에서 과거의 몬스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PS4 드래곤 퀘스트 로토 에디션'의 가격은 미정이며, 소프트웨어는 7만4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