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장관 표창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5.31 10:52
KT DS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7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포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상식은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고용노동부는 2000년부터 매년 5월말을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을 표창하고 있다.

KT DS는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육아 휴직자의 복직지원 프로그램(일맘그룹) ▲직장 어린이집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가족동반 스포츠 및 공연 관람 ▲가족여행 지원 ▲워킹맘을 위한 안마서비스 ▲여직원 전용 휴게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법정보호기간 초과 적용(12주~36주 추가 1시간 단축)을 적용 중이고, 남성육아휴직 확대 및 장려,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자에 대한 평가∙승진 불이익 최소화 등 직원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명예롭고 가치 있는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해 여성 인재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남녀가 차별 없이 개인이 가진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