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종합한 '아이폰8'은 이런 모습...베젤리스·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센서까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6.20 19:31
공개를 앞둔 애플 '아이폰8'에 대한 소문을 총집합 시킨 영상이 공개돼 관련업계 이목이 모이고 있다.

콘셉트아이폰(ConceptsiPhone)은 유튜브 동영상 채널을 통해 아이폰8의 종합 콘셉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아이폰8은 듀얼 렌즈 카메라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최근 애플이 개최한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인 WWDC에서 공개됐던 가상·증강현실(VR/AR) 기능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또 무선 충전 기능과 함께 그동안 유출됐던 디자인을 중심으로 3D 랜더링으로 제작해 영상을 완성시켰다.
콘셉트아이폰이 아이폰8 루머를 종합해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 콘셉트아이폰 갈무리

루머를 종합한 아이폰8 영상에는 베젤리스 디자인에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 인식 센서 탑재를 예고했다. / 콘셉트아이폰 갈무리
특히 아이폰8 영상 속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매끈하게 제작된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디스플레이는 5.8인치 슈퍼아몰레드에 해상도는 2960x1440,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아이폰8 세부 사양도 정리했다. 듀얼렌즈 카메라는 1600만 화소를 자랑하며, 2배 광학줌 기능이 들어가 있다. 방수 기능은 IP67을 채택했고, 무선 충전 기능은 왓트업(Wattup)이다. 또한 운영체제는 iOS 11을, 프로세서는 A11, 여기에 똑똑해진 인공지능(AI) 비서 '시리'(Siri)와 대형 메모리가 신형 아이폰에 탑재될 것으로 콘셉트아이폰은 종합했다.

한편 아이폰8의 예상 출시일은 올 가을로 전망돼, 삼성 갤럭시노트8과 대결할 것으로 관련 업계는 예측하고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