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이미지 인식 기반 쇼핑 앱 ‘샷핑’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7.04 11:31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고 있는 버즈니가 이미지 인식 기반 쇼핑 앱 '샷핑'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버즈니가 자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샷핑'의 '이미지 인식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 속 상품의 모양과 패턴, 색상 등을 분석해 G마켓 등 오픈마켓과 종합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유사한 상품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버즈니가 이미지 인식 기반 쇼핑 앱 ‘샷핑’을 새롭게 출시했다. / 버즈니 제공
샷핑의 가장 큰 특징은 패션 의류를 포함해 가구나 생활용품 등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사진으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직접 촬영한 사진뿐 아니라 모바일로 웹서핑 중 캡처한 이미지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샷핑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이미 수년 전부터 미국 아마존과 중국 타오바오 등이 이미지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국내 역시 가까운 시일 내에 보편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커머스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 검색 기술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검색 품질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는 새롭게 출시한 '샷핑'과 '홈쇼핑모아'를 함께 키워나갈 인재를 모집한다. 2017년 버즈니 신입 및 경력 공개채용의 모집 분야는 개발, 마케팅, 기획, 디자인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