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멜론 쇼윙’과 ‘멜론 아지톡’ 카카오 계정 간편 로그인 가능해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7.07.31 16:38
별도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 계정 로그인능 추가…카카오와 시너지 효과기대

멜론 아지톡(왼쪽)과 쇼윙(오른쪽)에 추가된 카카오계정 로그인 기능 예시화면.
No.1 뮤직플랫폼 멜론의 패밀리 앱인 '멜론 아지톡(Aztalk)' 노래방 앱과 '멜론 쇼윙(Showwing)' 팬 커뮤니티 앱의 카카오 계정 연동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 계정 이용자는 계정 연동을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멜론 아지톡과 멜론 쇼윙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로그인 메뉴에서 '카카오계정 간편 로그인'을 선택하면 된다. 이에 카카오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높아져 호평받고 있다고 업체는 밝혔다.

노래방 앱멜론 아지톡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 버전 앱을 설치해 바로 카카오 계정연동을 이용할 수 있다. 팬 커뮤니티 앱쇼윙은 현재 안드로이드앱에 우선 사용 가능하고, iOS 버전은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미 멜론에는 카카오와 계정연동은 물론 프로필뮤직과 멜론 음원 연결, 댓글창에 카카오프렌즈이모티콘 적용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를 통해 멜론과 카카오간 시너지를 본격화했으며, 3개월 이상 멜론 이용권 해지 없이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에게는 카카오프렌즈이모티콘이 연중 제공되고 있다.

한편, 멜론은 'VIP혜택관'을 통해 장기 VIP 회원을 위한 특별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 이용권 해지 및 구매는 멜론 웹과 앱 해당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