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여름철 생선회, 맛있고 안전하게 즐기세요"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8.01 09:59
이마트가 휴가철을 맞아 8월 9일까지 생선회 '9종 모듬회'를 판매한다.

이마트 9종 모듬회는 참돔·우럭·광어·연어·밀치(가숭어)·새우·문어·골뱅이·강도다리 등 생선회 9종으로 구성된다. 320g 팩 단위로 2만5800원에 판매되며, 특정 카드 결제 시 4000원 할인된다.

이마트가 생선회 9종 모듬회를 판매한다. / 이마트 제공
한여름에는 생선회를 먹으면 안된다는 통념과 달리, 올 여름 생선회 매출은 증가했다. 올 7월 한달간 이마트 내 생선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6% 늘었다. 이마트는 생선회뿐 아니라 고급 어종, 물회와 해산물 비빔밥 등 제품군을 넓혀 대응했다. 양식 민어회, 멍게·성게알·새우장 비빔밥 등 젊은층을 겨냥한 상품, 50g 미니 참돔회 등 1인 가구를 위한 상품도 유효했다.

이마트는 상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관리 기준도 강화했다. 혹서기(7월~8월) 생선회 판매 시간을 6시간(기존 8시간)으로 단축하고, 상품안전센터를 운영해 점포 내 회 코너의 칼, 도마와 작업복을 수시 점검한다. 품질관리팀은 매월 30개 점포의 회 샘플을 외부 식품연구기관에 위탁, 안전성을 검증받는다.

설봉석 이마트 수산팀 바이어는 "여름철 비선호 품목이던 생선회가 휴가철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향후 다금바리, 철갑상어, 민어 등 고급 어종은 물론 물회, 해산물 비빔밥처럼 유명 관광지에서 입소문을 탄 트렌드 상품도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