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는 퍼스널 모빌리티 분야 업체인 나인봇의 전동킥보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나인봇 전동킥보드 ES-2 모델 이미지. / 와디즈 제공
나인봇 전동킥보드 ES-2 모델 이미지. / 와디즈 제공
나인봇은 전동휠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의 선두주자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퍼스널 모빌리티의 원조인 '세그웨이'를 인수해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이다.

와디즈에서 처음 소개되는 나인봇 신제품은 전동킥보드 ES-2다. 나인봇이 선보이는 최초의 킥보드로 론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세계 1위 기업이 유통 창구로 와디즈 펀딩을 선택했다는 것도 이례적이다.

와디즈 측은 "나잇봇이 와디즈를 선택한 것은 크라우드 펀딩이 자금 확보 수단 외에 영향력 있는 유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와디즈 펀딩으로 유통망을 더 확장하고 홍보 효과, 수수료 절감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현재, 나인봇 전동 킥보드 ES-2는 와디즈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중이다. 이번 제품은 정식으로 수입되는 것으로 AS와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나인봇의 와디즈 펀딩은 9월 중 진행 예정으로 사전 예약을 할 경우 펀딩 진행 소식을 가장 빨리 받아볼 수 있다.

최동철 와디즈 성장사업실 부사장은 "스타트업의 자금모집뿐 아니라 1위 기업의 유통을 위한 창구로도 와디즈 펀딩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와디즈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더욱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