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의료인·신혼부부 전용대출상품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10.17 09:23
KEB하나은행은 의료인과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 대출상품인 '의료인신용대출'과 '신혼부부전세론'을 각각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홍보 모델이 의료인과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 대출상품인 ‘의료인신용대출’과 ‘신혼부부전세론’을 각각 출시했다고 밝혔다. / KEB하나은행 제공
이번 상품은 의료인들과 신혼부부를 지원하는 신용대출상품으로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에 더 널리 건강과 행복을 전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의료인신용대출은 해당 업종에 재직 중인 간호사, 의료기사뿐만 아니라 제1금융권 최초로 간호조무사와 요양보호사까지 대상으로 한다. 연소득의 최대 1.5배 범위에서 최고한도 1억5000만원과 최저 연 3.3%대의(17일 기준) 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중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던 의료인도 의료인신용대출로 전환하면 높은 한도의 신용대출을 저금리로 제공받을 수 있다. 금융채 6개월 변동금리 기준이며 마이너스 대출과 일시상환 대출, 분할상환 대출 중 선택해 약정할 수 있다.

신혼부부전세론은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결혼 후 5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3개월 내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임차보증금의 90% 범위에서 최고한도 2억원과 최저 연 2.6%대의(17일 기준)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

소득이나 주택면적 등과 관련한 별도 제한이 없어 기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받지 못한 신혼부부들과 결혼예정자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채 6개월 변동금리 기준으로 일시상환 대출과 분할상환 대출 중 선택해 약정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의료인신용대출과 신혼부부전세론을 통해 국민 건강을 위해 묵묵히 이바지 하는 의료인들과 새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한 금융혜택과 응원이 제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