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교보문고, 도서기부 문화 활성화 위한 협력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10.18 13:41
KB국민은행은 18일, 파주에 위치한 교보문고 본사에서 교보문고와 독서문화 조성과 올바른 도서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형면 교보문고 점포사업본부장(왼쪽 세 번째)과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왼쪽 네 번째)가 18일, 파주에 위치한 교보문고 본사에서 교보문고와 독서문화 조성과 올바른 도서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신흥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김형민 교보문고 점포사업본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민의 책 읽는 기쁨과 지속 가능한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올바른 도서기부 문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문화소외 지역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조성과 창의력 개발을 위해 KB작은도서관에 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교보문고가 진행한 도서캠페인에서 모집된 아동도서 6000권을 전국 62개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에 전달하고, 600여권의 신간도서도 개관 예정인 목포 해군 3함대 KB바다마을 작은도서관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조성된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은 청소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매년 신간도서 기증, 동화 작가와의 만남 등의 독서 문화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독서함양과 도서기부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