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위메프와 한주간의 생필품 인기 판매량 및 매출 순위 분석을 통해 유통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한 주간에 어떠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는 24일부터 30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한주간 인기를 얻은 제품을 공개했다. 위메프는 생활용품 직매입을 통해 당일 출고·배송되는 편리한 '원더배송'과 '신선생'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금주 원더배송을 통해 판매된 제품순위를 살펴보면, 지난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하리보 과자 초코 제품이 판매수량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주전부리인 요미요미 음료/간식 모음 역시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취급고(판매금액) 기준으로는 기저귀 판매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주 1위를 기록했던 킨도 기저귀가 3위로 떨어졌고, 하기스와 마미포코가 한계단식 상승해 1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저귀 판매는 할인 프로모션 마케팅 규모에 따라 판매 순위가 계속 뒤바뀌고 있다.

신선생 분야에서는 사조대림 핫바 소세지 판매가 급등했다. 지난주 6위에서 단숨에 1위를 기록했다. 전체적으로 사조그룹 제품 판매가 늘었다. 이번주 사조그룹의 계열사인 사조오양 치킨너겟과 핫바 후랑크는 7위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취급고 기준에서는 겨울철 인기 상품 호빵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삼립 호빵은 10월부터 꾸준히 판매를 끌어올렸고,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면서 호빵 매출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위메프 원더배송 판매 순위표. / 위메프 제공
위메프 원더배송 판매 순위표. / 위메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