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추천상품] 드론에서 RC비행기로 변신하는 '엑스버트'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12.13 13:42
IT조선은 매주 국내 인기 키덜트 신상품과 상품 판매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 합니다. 영상으로 소개될 상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주목 아이템입니다. 추천상품 선정은 모형 분야 전문가와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점장 등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 편집자 주

이번주 키덜트추천상품은 미국 호라이즌하비가 선보인 드론·무선조종(RC)비행기 겸용 기체 '엑스버트(X-Vert)'다.



삼각형 비행기 모양의 '엑스버트'는 두 개의 모터와 프로펠러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드론 겸용 RC 비행기로, 누구나 쉽게 조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버트는 각종 센서와 '세이프(SAFE, Sensor Assisted Flight Envelope)'라 불리는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간단한 조작으로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다.

엑스버트. / 호라이즌하비 제공
RC 비행기는 ▲드론처럼 움직이는 '멀티로터' 모드 ▲비행기처럼 활공하는 '비행기' 모드 ▲RC 비행기에 익숙한 사용자를 위한 곡예 비행용 '아크로' 모드 등 모두 세 가지 비행 모드를 제공한다. '아크로' 모드의 경우 갑작스런 강풍 등 난기류 속에서도 기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AS3X'기술이 적용됐다.

날개를 움직이는 서보(Servo)로는 마이크로 서보가 아닌 4그램급 서보를 장착해 비행기 승강·방향타를 힘 있고 정확하게 움직이는 것을 돕니다.

엑스버트 비행 시간은 15~20분쯤이며, 가격은 비행기 기체만 20만8000원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