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최고 레벨 '엑스퍼트 인증' 한국어 버전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01.10 10:00
유니티 코리아는 게임 개발자 및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공인 인증 시험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Unity Certified Expert)'의 한국어 버전을 공개하고 응시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은 유니티 공인 인증 시험 중 최상위 레벨로, 중급 수준 이상의 현직 개발자 및 아티스트 등이 자신의 실력을 글로벌 기준에 맞춰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공인 인증 시험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Unity Certified Expert)’. / 유니티 제공
최상위 전문가 레벨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은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를 비롯해 '테크니컬 아티스트 리깅 &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아티스트 쉐이딩 & 이펙트' 등 3개 시험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공개된 시험은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 부분이다.

시험 응시는 Pearson VUE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 후 국내 시험 일정에 따라 참가 일정을 선택한 뒤 현장을 방문해 시험을 치르면 된다.

최상위 등급 외에 개발자 및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레벨인 '유니티 프로페셔널 인증(Unity Certified Professional)'은 '프로그래머'와 '3D 아티스트' 부문의 시험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학생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 어소시에이션 인증(Unity Certified Associate)' 레벨도 있다.

유니티는 2016년 '유니티 공인 개발자 시험(Unity Certified Developer)'을 내놨으며, 향후 3개의 레벨에 걸친 각 부문의 인증 시험을 한글화해 출시하는 등 국내 개발자를 위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를 위한 공신력 있는 인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을 국내에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층의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레벨에 걸친 시험을 꾸준히 한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