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초 만에 로그인...롯데하이마트 쇼핑몰앱 '홍채인증 로그인' 지원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04.12 20:41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로 자사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앱에 홍채인증 로그인 기능을 탑재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자사 모바일 쇼핑몰 앱에 홍채인식 로그인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 제공
홍채인증은 사람 눈의 홍채를 인식할 수 있는 카메라로 눈에서 반사되는 적외선 영상을 촬영, 홍채의 형태를 인식하고 본인인증을 하는 기술이다. 홍채의 망막 모세혈관 형태 등 사람마다 다른 생체 패턴 200여가지를 통해 식별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복제가 어렵다. 사람의 홍채가 똑같을 확률은 10억분의 1에 불과하다.

홍채 정보를 디지털 정보로 변환 및 암호화해 스마트폰에 저장함으로써 유출 위험이 낮으며, 잠금 해제나 사이트 및 서비스 로그인 등 다양한 분야에 본인 인증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 홍채인증 로그인 기능이 탑재되면서 사용자는 매번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이 2초 만에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응시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거나 결제할 수 있다.

홍채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갤럭시S8, 갤럭시노트FE, 갤럭시노트8, 갤럭시S9 등) 사용자라면 누구나 롯데하이마트 홍채인증 로그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홍채 정보를 저장하고, 모바일 앱 로그인 화면에서 홍채 인식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정성직 롯데하이마트 온라인IT팀장은 "올해 1월 지문인증, 안면인증 기술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 홍채인증 기술을 도입했다"며 "앞으로 롯데하이마트는 생체 정보를 활용한 간편결제 등 신기술 활용 범위를 확대해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