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4월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이다.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과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을 지원한다.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2012년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오고 있다.

이번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는 별도의 전직지원 프로그램이 없는 단기복무 전역예정간부(100명) 및 취업맞춤특기병(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군 관계자와 군 장병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총 8시간에 걸쳐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롤플레잉 등 구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 'KB굿잡'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000명, 5만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