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과 네트워크 업계 주니퍼 네트웍스가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및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주니퍼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와의 통합을 강화했다. 레드햇은 주니퍼 네트웍스와 고객들이 모든 가상머신(VM), 컨테이너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관리하고 실행하도록 설계된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많은 기업이 신속한 이전 및 비용 절감, 민첩성 제고를 위해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포터블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워크로드를 이동했다. IT 부서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지원 및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보안, 규제 및 조직 간 효율성 등의 요구사항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관리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또는 호스팅 지원은 물론 위치에 상관없이 워크로드의 자동화 및 가시성이 보장되는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고객은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현대적이고 민첩한 솔루션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기존 특정 벤더에 종속된 기술은 변화에 대응이 느리고 획일적, 고비용이며 유지 또한 까다로워 방해 요인이 된다.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은 멀티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및 컨테이너 플랫폼뿐만 아니라 일관된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해 운영을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 준다.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IT 팀의 연결성, 보안성, 가시성을 모두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을 통해 도전 과제를 해결한다.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IaaS (서비스형 인프라)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과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멀티클라우드 레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및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에 통합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단일 솔루션으로 풀스택을 간편히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고 불필요하게 특정 벤더에게 종속(Lock-in)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신속하게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스트럭처 워크로드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흐름 관리 및 정책 제어의 단일화, 중앙화를 위해 설계된 오버레이 포함 및 미포함시에도 엔드-투-엔드 정책 제어를 조율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플랫폼 패키지와 강력한 보안 기능 및 모니터링을 제공함으로써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는 구축 및 운영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제거하는 동시에 개방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유지해 준다.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와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을 통합해 종속된 플랫폼의 대안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멀티클라우드를 제공하기 위해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