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 브랜드 레노버가 자사 게이밍 PC 브랜드 ‘리전(Region)’의 차세대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레노버가 2018년~2019년형 리전(Region) 게이밍 PC 신제품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 레노버 제공
레노버가 2018년~2019년형 리전(Region) 게이밍 PC 신제품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 레노버 제공
한국레노버는 1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CGV 씨네시티에서 미디어 대상 신제품 쇼케이스를 열고 2018년~2019년형 리전 게이밍 PC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레노버 리전 게이밍 PC 신제품은 기존 세대와 비교해 최신 하드웨어 사양과 성능을 갖추면서 외관 디자인과 구성, 사용자 편의성 등을 완전히 새롭게 일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의 경우, 대다수 게이밍 PC 제품들이 채택하는 화려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탈피해 레노버의 대표 브랜드인 ‘씽크패드(ThinkPad)’와 ‘씽크센터(ThinkCentre)’, ‘씽크스테이션(ThinkStation)’를 연상시키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레노버의 신형 ‘리전 Y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 / 최용석 기자
레노버의 신형 ‘리전 Y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 / 최용석 기자
씽크패드 노트북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레노버 리전 Y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은 인텔의 최신 8세대 코어 i7/i5 프로세서에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1050/1050 Ti 시리즈를 탑재해 각종 인기 온라인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화면 테두리 베젤 폭을 6.7㎜로 최소화해 노트북의 크기는 줄이면서 화면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으며, 최대 144㎐의 화면 주사율과 1㎳의 응답속도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TPS 게임에서 더욱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영상을 제공한다.

향상된 냉각 시스템으로 기존 세대 대비 온도는 10% 낮추고 공기 흐름은 16% 개선했으며, 전원 단자와 영상 출력단자, 유선랜 단자 등을 노트북 뒤쪽으로 배치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최상급 모델인 ‘리전 Y730’의 경우 사용자가 색상 및 조명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RGB LED를 키보드 백라이트와 냉각용 배기구 주변에 적용해 시각적인 화려함을 더했다.

신형 게이밍 데스크톱 ‘리전 T 시리즈’(왼쪽)와 큐브형 테이블톱 ‘리전 C 시리즈’. / 최용석 기자
신형 게이밍 데스크톱 ‘리전 T 시리즈’(왼쪽)와 큐브형 테이블톱 ‘리전 C 시리즈’. / 최용석 기자
데스크톱인 ‘리전 T 시리즈’는 인텔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연상시키는 고급지고 세련된 디자인에 워크스테이션 제품에 적용된 냉각 구조로 안정성을 높였다.

정면에 비치는 LED 조명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간편한 이동을 위한 손잡이가 배치됐다. 최상급 모델인 리전 T 730은 일체형 수랭 냉각 솔루션을 적용해 더욱 조용하면서 빠르게 발열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새롭게 선보인 큐브형 테이블톱 ‘리전 C 시리즈’는 리전 T 시리즈를 작게 축소한 듯한 형태로 거실이나 응접실의 테이블서 사용하기 적합한 콤팩트한 크기로 선보였다. T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1060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으며, 제품 상단에는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 커버에 다양한 색상 및 조명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RGB 조명을 적용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 / 최용석 기자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 / 최용석 기자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게임 문화가 확산되고 관련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게이밍 인구는 늘고 있으며, 연령층도 더욱 넓어지고 있다. 특히 레노버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최근 게임 시장의 핵심 고객은 17%에 불과한 학생들보다 68%를 차지한 직장인들로 나타났다”며 “3년 만에 풀체인지된 새로운 리전 게이밍 PC 라인업은 합리적인 가격 대비 강력한 성능은 유지하면서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게이밍 디자인을 탈피, 레노버 고유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일상생활과 업무, 새로운 리전 시리즈는 게임라이프를 모두 즐기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게이밍 PC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의 신형 리전 게이밍 PC 라인업은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게이밍 노트북 리전 Y530 i5 모델이 90만원대부터, 리전 T730 게이밍 데스크톱은 110만 원대 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