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을 통해 8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한 주간 소개된 새로운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봤습니다.

◇ 모비그램 ‘다이어트 성공 여부 예측 AI’

모비그램 로고. / 모비그램 제공
모비그램 로고. / 모비그램 제공
다이어트 성공 여부 AI 시스템은 SNS, 블로그, 카페 등에 올라온 다이어트 사례를 분석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다이어트 성공 여부를 예측합니다. 사용자가 생활습관, 운동습관, 식습관 등 다이어트 관련 문항에 답하면 다이어트 성공확률을 예측해주는 방식입니다. 모비그램은 올해 하반기에 스마트폰 앱으로 다이어트 성공 여부 예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모비그램, 다이어트 성공 여부 예측 AI 개발

◇ 한컴MDS ‘네오스 v5’

네오스 로고. / 한컴MDS 제공
네오스 로고. / 한컴MDS 제공
네오스는 임베디드(Embeded) 시스템 전용 운영체제(OS)로 K2 전차, 유도미사일 항법장치, 무인 비행체제 등 국방·항공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오스의 최신 버전 ‘네오스 v5’는 이전 버전과는 달리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해 실시간 처리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특히, 네오스 v5 통합개발환경(IDE)은 시스템 동작 이벤트 분석기(Event Profiler)를 지원해 기기에서 실행되는 각종 소프트웨어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한컴MDS, 멀티코어 지원 실시간 운영체제 ‘네오스 v5’ 출시

◇ 어도비 ‘어도비 XD 8월 업데이트’

어도비 XD. / 어도비 제공
어도비 XD. / 어도비 제공
어도비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XD’는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에셋 패널(Asset Panel) 요소(Element) 순서 변경 기능, 디자인 사양 에셋 추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에셋 추출 기능을 활용하면 서드파티 앱이나 디자인 툴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디자인 지침을 다운받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웹·앱에서 디자인 사양 접근 권한 제어, 프로토타입 개시 후 접근 인원 초대·제거 등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어도비 XD 8월 업데이트 공개…에셋 순서 변경·추출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