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GS인증 1등급 획득…공공 클라우드 공략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09.03 13:30
티맥스오에스는 자사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ProZone)’이 최근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티맥스오에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 구성. / 티맥스오에스 제공
프로존은 클라우드 모든 요소를 표준 기술 기반으로 제공하고 인프라 서비스(IaaS)와 플랫폼 서비스(PaaS)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티맥스가 오랜 기간 쌓아온 시스템 SW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대성됐다.

특히 프로존은 고객에게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기존에 익숙한 하이퍼바이저 방식 가상화를 지원한다. 또 고성능 OS 레벨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도 지원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고 빠르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는 가상머신에 별도 운영체제를 올리는 기존 하이퍼바이저 방식의 비용이 비싸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개선했다. 별도 OS가 필요 없이 호스트에 설치된 OS 자원을 공유할 수 있어 효율이 높고 고성능을 보장한다.

티맥스오에스는 프로존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분야와 교육,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적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또 프로존 기술과 경쟁력을 알고 싶어하는 고객 대상으로 프로존 데이터센터에서 다양한 형태로 체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OS에 이어 프로존까지 GS인증 1등급을 받아 티맥스오에스 기술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 영업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해 프로존을 빠르게 시장에 확산시키고 클라우드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